인사말

인사말│Greetings
과학영농조합법인을 소개합니다.

사람을 이롭게 하는 기술
과학영농조합법인은 인류의 건강을 최고의 가치로
새로운 살균문화를 이끌어 가겠습니다.

과학영농조합법인 대표이사 채원석입니다.

대진대학교 생명화학부 교수로 재직하고 있는 제가 평소에 관심이 많았던 수경재배 농법에 과학적 접근을 도모하고자 뜻을 같이하시는 농업인들과 영농조합을 2010년에 설립하였습니다.

고소득 농장물인 딸기, 토마토, 염채류 등을 시설하우스에서 무농약으로 수경재배할 수 있는 시설을 제작하여 설치하고 있으며, 2012년 6월 기술보증기금으로부터 출원특허의 기술력을 인정받아 '벤처기업' 인증을 받았습니다.

농업현장에서 살균제의 남용과 약해를 목격하고 2007년 산학공동기술로 개발한 친환경 범용 고성능 살균소독제를 [기구 등의 살균소독제]로 영업허가 받아 '코와산 HO-30'으로 제품화 하였습니다.

본 제품은 70년대 독일에서 치과의자 물관의 biofilm 제거를 목적으로 개발된 Huwa San을 국산화한 제품으로 과산화수소와 은 이온의 조화로 안정성과 살균력을 높인 제품입니다. 현재 영국, 벨기에, 스위스에서 이미 만료된 특허와 관계없이 자체 기술로 Huwa San, Sanosil, Accepta 등으로 생산·판매되고 있습니다.

과산화수소는 자체의 높은 산화력으로 병원균의 세포벽을 파괴하여 사멸시키고, 자신은 환원되어 물과 산소를 남기므로 잔류물이 없는 특징이 있습니다.

은(銀)의 살균작용은 오래 전부터 알려져 왔습니다. 과산화수소는 전이금속과 접촉되면 폭발적으로 반응하는 성질을 갖고 있기 때문에 간단하지 않은 기술로 전이금속인 은을 과산화수소에 첨가하여 극성분자-이온 간 힘에 기인한 안정성을 높였으며, 상승작용으로 살균소독력이 높아졌습니다.

저희 제품은 공인기관에서 살균소독력 및 유해성 검사를 받았으며, 식품첨가물로 등록되어 국내 식품산업의 안전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대 표 이 사

XE1.8.1 Layout1.1.1